발모제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프로페시아 복용중인데 발모 효과를 못느낍니다.

발모제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프로페시아 복용중인데 발모 효과를 못느낍니다.

프로페시아를 먹기 전까지 정말 여러가지 약을 먹고 발라보기도 했지만, 이미 빠져버린 곳에서 발모가 되는 걸 경험해 본적이 없습니다. 머리속으로는 발모제라는 것은 없다고 알고 있지만, 왠지 어딘가엔 머리카락을 자라게 해줄만한 약이 있을 것 같아 미련을 버리지 못합니다. 혹시 미녹시딜을 함께 바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까요?

발모제가 있다해도 유전탈모로 인해 탈모된 곳에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랄 수 없습니다.

어떤 발모제로 인해 모발이 다시 자라는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인터넷에선 쉽게 접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유전탈모가 아닌 다른 원인의 탈모이거나, 유전탈모라 할지라도 모낭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모낭이 점점 소형화 되면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남성유전 탈모의 진행양상인데, 모낭이 소명되는 단계까지 간 곳에서는 어떤 방법을 써도 머리카락이 다시 자랄 수 없습니다. 모낭세포가 있어야 머리카락을 생산할 수 있기 떄문이죠

이곳에 다시 새로운 머리카락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낭세포를 이식하는 모발이식수술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서 발모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 하더라도 약효로 인해 벌써 빠졌을 모발들이 아직 남아있거나 가늘어지고 있던 머리카락이 다시 굵어지기도 합니다. 자신의 탈모 속도에 따라 약효가 나타나는 것이므로 눈으로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꾸준히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녹시딜은 프로페시아와는 다른 기전으로 탈모를 억제하는 것이므로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프로페시아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