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비용과 이식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모발이식 비용과 이식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김진오 원장님 안녕하세요 대머리 블로그의 좋은 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니라 저희 동생이 모발이식을 받은지 이제 2주정도 시간이 지났습니다. 3,000모 모발이식을 한다고 해서 수술비용을 지불했다고 했는데 지금와서 이식된 모발의 갯수를 눈으로 대충 세어봐도 3,000모에 한참 모자라는 것 같습니다. 동생이 탈모 때문에 오랫동안 예민해 져서 그런것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었는데 제가 봐도 3,000모 모발이식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수술받았던 병원에서 말한대로 3,000모가 모두 이식이 되었는지 의심스러운데요 어떻게 확인할 방법이 없을까요?

모발이식량은 모발이식 후에 많이 걱정하는 문제입니다. 저는 모발이식을 하는 과정에서 몇차례에 걸쳐 이식된 모낭량을 카운트 하고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시스트 하는 간호사가 소리를 내어 숫자를 체크 하고 있는데, 수술 받던 환자가 맞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서 좀 놀랐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자신의 이식량을 초반에 좀 세다가 곧 포기하고 마는데 그 환자는 끝까지 속으로 세고 있었던 거죠

그만큰 모발이식에서 이식량은 민감한 부분입니다. 제가 직접 수술을 한 것이 아니므로 답변을 드리는데 한계가 있지만, 그런 의구심이 든다면 직접 병원에 방문해서 수술한 의사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내원해서 걱정되는 문제에 대해 질문을 하다록 하세요

만일 해당 병원에서 이식한 모낭의 상태와 숫자에 대해 진료차트에 기록을 해 놓았다면 함께 확인할 수도 있으니 수술 후 진료 차트 열람을 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모발이 이식된 부위를 눈으로 하나하나 세기란 쉬운일은 아니지만, 많은 환자들이 수천개의 모발을 하나하나 거울을 보며 세기도 합니다.

안타깝지만 수술받은 병원에 방문해서 의심가는 부분을 이야기 하고, 납득이 될만한 설명이 있다면 모발이 모두 자라는 시점인 1년까지 기다려 보는 것이 수술 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 비용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