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슬릿방식 모발이식의 장점


◈[모발이식] 슬릿방식 모발이식의 장점

슬릿방식으로 모발이식을 하면 생착률이 높고 보다 촘촘하게 이식된다는 것은 무슨말인지 알겠지는데 왜 그렇게 될 수 있는지와 또 다른 장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슬릿(SLIT)방식 모발이식의 목적은 건강한 상태의 모낭세포를 이식하는 것입니다.

모발이식을 원하는 부위에는 이미 탈모로 인해 모낭이 사라지면서 모공도 없어진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모발을 이식하기 위해서는 모공을 만들어 줘야만 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모공을 만드는 과정을 바로 슬릿(SLIT)방식이라도 합니다. 모발이식에는 슬릿(SLIT) 방식 이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모공을 만들기도 합니다.

슬릿(SLIT)이 만들어지면 이 곳에 이식할 모낭세포를 삽입합니다. 이 과정은 모발이식에서 매우 중요한데요 이식할 모낭세포는 자신의 두께보다 좁은 슬릿(SLIT)에 삽입합니다. 모낭은 고체가 아닌 세포기때문에 자신보다 좁은 공간에 콜라겐층이 수축되어 잘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크기보다 작은 공간에도 들어간 모낭은 수축된 콜라겐이 팽창을 하면서 모공과 꼭 맞는 효과를 가져옵니다.이 꼭맞는 모낭이 모발이식 결과에 미치는 영향은

- 이식모가 흔들리지 않고 고정되어 모발이식 시 계획했던 모발의 방향을 흐트리지 않고
- 모공에 완전히 밀착되어 영양분 공급 면접을 넓게 확보합니다.


모발이식 슬릿방식탈모부위모발이식 슬릿방식슬릿(모공)만들기


모발이식 슬릿방식슬릿보다 두툼한 이식모낭모발이식 슬릿방식슬릿(모공)에 딱맞는 모낭


◈ 슬릿(SLIT)방식 모발이식은 모공은 작게 만들고 이식모낭은 두툼하게 이식합니다.

모공을 작게 만들면 작게 만들 수록 모발이식 후 회복이 빠르고 이마에 불필요한 흉터를 남기지 않습니다.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분들 중엔 뒷머리에 남을 흉터만 걱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식부위의 작은 흉터들도 잘 관리하지 않으면 보기싫은 모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작은 모공에 이식되는 두툼한 모낭 세포의 장점은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세포조직을 충분히 보호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조변 조직을 많이 남기면 남길수록 세포의 주요부위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많이 머금게 되고 손상에도 강해집니다. 그래야만 이식한 모낭이 모두 문제없이 자라 성공적인 모발이식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어쩔 수 없이 모낭세포를 가늘게 다듬어야 하는 다른 방법들보다 슬릿(SLIT)방식 모발이식이 유리한 점입니다.

슬릿(SLIT)방식 모발이식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수술이기 때문에 모발이식 수술시간 단축을 위해 보다 많은 인력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줄 수 있으며 모발이식의 선진국인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유럽등의 모발이식전문병원이 채택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모발이식 슬릿방식

모발이식건강한 모낭세포를 그대로 이식해서 성공적인 모발이식결과를 얻는 것이 슬릿방식의 목적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슬릿방식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