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M자탈모에 발모효과가 있을까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M자탈모에 발모효과가 있을까요? 김진오 원장님께서 프로페시아에 대해 쓴 글들을 읽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앞머리에는 프로페시아가 큰 효과가 없다고 하셨는데 새로 모발이 자라는 효과가 없다는 것인지, 아니면 아직빠지지 않은 앞머리카락에도 효과가 없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프로페시아는 이미 빠진 모발을 복원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탈모를 완화시키거나 멈추게 해주는 약입니다.

프로페시아에서 이미 빠진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게 하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미 빠진 머리카락이 프로페시아복용으로 인해 다시 자랄 확률은 매우 낮으며, 젊은 환자가 복용을 서둘렀다 해도 빠진 모발이 다시 자라날 확률은 5%미만에서만 효과를 보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더더군다나 탈모가 오래전부터 지속된 사람에서은 프로페시아를 복용한다고 해서 앞머리가 다시 자라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간혹 젊은 환자들 중에서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매우 큰 효과를 봐 앞머리에 탈모된 모발이 다시 자라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매우 드문현상입니다.

그러나 프로페시아가 앞머리를 다시 자라게하는 효과는 낮아도 현재의 탈모속도를 줄이는데는 효과가 있으니, 아직 탈모되지 않은 머리카락을 보다 오래 동안 빠지지 않게 막아주거나 멈추게 할 수는 있습니다.

제 환자중 한분은 28세때 앞머리가 많이 빠지기 시작해서 복용을 시작하였고, 빠졌던 앞머리 모발이 다시 자라기도 해서 40이된 현재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효과를 보기까지는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꾸준히 복용해보신 후 효과 유무를 판단하는게 좋겠습니다. 아직 복용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시작전에 머리숱 계측검사(hair volume check)를 통해 현재 상태를 기록해둔 후 내원하실때마다 검사를 해서 변화여부를 확인하면 약효를 확인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전에 프로페시아 복용으로 앞머리에 큰효과를 본 사진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 링크: 프로페시아 효과가 궁금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國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