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남자 짧은 헤어스타일: 웬트워스 밀러(석호필), 베컴, 톰 크루즈

TV에 최근 많은 배우들이 짧은 머리 헤어스타일로 나오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직업이라 관심이 갑니다. 특히 옆머리, 관자놀이 삼각부위가 뚜렷한 배우들은 모발이식이나 SMP(두피문신)을 할 때 좋은 견본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리즌 브레이크로 유명한 국내에서는 "석호필"로 유명한 웬트워스 밀러(Wentworth Miller), 축구스타 베컴(David Backham), 영화배우 톰 크루즈(Tom Cruise)의 헤어라인으로 설명을 좀 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표시한 사진을 보시면, 붉은 화살표로 그린 것처럼 눈썹과 옆머리가 이루는 거리가 짧으면 얼굴이 작아보이고 젊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옆머리가 원래 뒤로 많이 밀려있거나 탈모로 인해 뒤로 밀린 경우 푸른 색 표시한 부분처럼 옆머리(관자놀이 삼각; temporal triangle)를 만들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참고: 모발이식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관자놀이 혹은 옆머리 모발이식(관자놀이피크 만들기) 

 

베컴의 사진을 보시면 헤어라인을 이루는 수평선1과 옆머리를 이루는 앞선 2가 만나는 각도가 90도보다 작은 예각을 이루는 것이 정상적인 남자의 헤어라인 구석의 모습입니다. 모발이식 시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것중에 하나가 이 예악을 없애서 둔각을 만들어 달라는 것입니다. M자 모양의 탈모를 조금이라도 더 많이 매꾸고 싶기 때문에 그런 요구를 하시는 것인데, 일반적인 정상 남자 헤어라인의 경우 이 부위의 각도가 예각을 이루는 것을 인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톰 크루즈(Tom Cruise)의 사진을 보면, 가운데 얼굴의 길이(파란색 선; 미간~코끝)와 이마의 길이(빨간색 선; 미간~헤어라인 시작부위)가 일치하는 것이 성형외과에서 말하는 이상적인 얼굴의 3등분 비율과 일치하며, 이를 황금률이라고 합니다. 톰 크루즈의 경우 파란색 선과 빨간색 선의 길이가 거의 일치하는 비율을 보입니다. 역시 미남은 다르군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