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머코스키(Jason Merkoski)의 샤기 컷 헤어

제이슨 머코스키(Jason Merkoski)는 아마존의 전자책 단말기 킨들(Kindle)을 개발 책임자입니다. 금속활자 발명 이후 인류 출판 문화의 최대혁명으로 평가되는 전자첵 도입을 주도한 바로 그 인물입니다. 지난 달 방한해서 전자책의 미래에 대해 '스마트 크라우드쇼 2014'에서 기조 강연을 했었습니다. 머코스키는 변화를 시도하다보면 생각이 바뀐다고 주장하며 이를 '호르메시스(Hormesis; 자극 또는 촉진)효과* 라고 설명했습니다. 머코스키는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할 때마다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 같은데 이번에는 샤기 헤어컷(Shaggy hair cut; 머리카락 끝을 뾰족하게 쳐주는 손질법)에 모히칸 스타일(가운데 부분 머리카락을 위로 올려주는 형태)을 가미한 모습이 눈을 끕니다. 아직 전 킨들을 써보지는 못했는데 우리나라보다는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 병원에 오시는 외국인들 중에서 2-3명 중 한명은 킨들을 가지고 있는 것 같더군요. 기회가 되면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호르메시스 효과: 독일 약리학자 휴고 슐츠(Hugo Schulz)의 연구에서 유래; 해롭지 않은 수준의 가벼운 스트레스, 다양한 물리/화학/생물학적 방법으로 생명체에 자극을 주면,면역기능증진, 질병감소, 수명연장과 같이 생체기능에 유익한 효과를 주는 현상을 말함.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