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중 아이를 갖는것에 대해

 
 

안녕하세요 선생님, 정보만 얻다가 처음으로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저는 34살 남자입니다. 어릴적부터 탈모가 있어서 프로페시아를 8년째 복용해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노우드 1단계 정도의 탈모였는데 그간의 시간동안 조금씩 진행을 해서 지금은 3단계정도 됩니다. 그래서 2년전부터는 용량을 2 mg 즉 2알씩 복용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곧 결혼을 하는데 약을 계속복용해도 아이를 가지거나 하는데 있어서 별문제가 없을지 걱정이 많이 듭니다. 용량도 남들보다 더 세기때문에 더 걱정되는 부분도 있구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우선 약을 처방해주시는 담당 선생님과 먼저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환자분의 탈모 상태나 다른 전반적인 컨디션에 대해서 오랫동안 지켜봐오셨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말씀을 해주실수 있을것같습니다. 약의 용량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프로페시아 2mg가 1mg에 비해서 더욱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처방에 따라서 그렇게 드시는 것인지 본인 임의대로 2알을 드시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굳이 하루에 2알을 드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프로페시아는 아이를 임신할때 악영향을 끼친다는 보고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복용하는 과정에서 정액을 통해 약성분이 전달되지도 않습니다. 정히 걱정이 되신다면 약이 혈중에 머무르는 반감기가 6-7시간, 조직에 고정이 되어도 1-2주면 모두 체외로 빠져나오니 이 점 유의하셔서 관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천, 수만의 남성들이 약을 복용하면서 건강한 아이의 아빠가 되어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