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과 아스피린을 같이 먹어도 되나요?

 
 

어디선가 들은 내용인데 사실인지 궁금해서 확인차 여쭤봅니다. 탈모 치료로 미녹시딜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아스피린을 복용하면 약들간의 상관관계 때문에 지장이 있어서 둘중에 하나는 중단을 해야한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저용량의 아스피린과 미녹시딜과는 상호간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말이 두 약제가 절대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말은 아니니 담당 선생님이나 약사와 상담후에 복용 또는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리학적인 근거를 살펴보면, 아스피린은 싸이클로옥시제나제(COX)라는 효소를 비활성화시켜서 염증 반응이나 통증에 관련된 프로스타글란딘과 트롬복산의 생성을 억제하여 통증조졸, 염증감소, 그리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미녹시딜은 프로스타글란딘 E2의 생성을 증가시켜서 혈관확장 등의 기능을 통해서 탈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탈모 환자에서 프로스타글란딘 E2가 감소해있다는 사실이 이치료를 이해케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아두시고 두 약제를 함께 복용, 사용할때 참고하시면 되고 담당 선생님과 상의후에 판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