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대머리인 여성들이 대머리 남성들에게 더욱 호의적이다?

 
 

어떤 잡지에서 읽었는데 여자들이 대머리인 남성을 볼때 남성다움의 심볼, 상징? 으로 보는 경우가 있다고 하던데 ..저로서는 잘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선생님의 생각에는, 아버지가 대머리인 여성들이 머리숱이 많은 아버지를 둔 여성들 보다 대머리인 배우자를 만나는데 더 호의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재미있는 질문 같습니다. 대머리인 남성들이 대부분 더 남성적이거나 터프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대머리 남성들이 모발이 많은 남성들보다 더욱 남성적으로 보이거나 섹시하게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보다는 외국에 그런 예가 더 많은 것 같은데, 제이슨 스타뎀, 율 브린너, 브루스 윌리스 , 드웨인 존슨, LL 쿨 J, 페트릭 스튜어트, 안드레 아가시, 켈리 슬레이터, 마이클 조던, 빈 디젤, 타이레스 깁슨과 같은 대중적인 스타들을 생각해보셔도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게다가 머리 숱이 많지만 섹스 어필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도 현실에서든 티브이서든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하신 주제에 관해서 과학적인 연구 자료는 없지만. 제 생각에는 아버지가 대머리인데 매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여성이라면 그렇지 않은 여성들 보다는 훨씬 더 대머리 남성을 배우자로 맞이하는 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