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머리까지 탈모가 있으면 비절개 모발이식이 어려울까요?

 
 

비절개수술법은 어느 정도 채취하기 위해서 뒷머리뿐만 아니라 옆머리에서도 채취한다고 알고 있는데 저같은 경우 윗머리는 프로페시아 효과 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윗머리는 별로 빠지지 않고 주로 옆머리와 뒷머리가 빠지는 형태인데 이런 경우에도 비절개모발이식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저 같은 경우 비절개수술법을 받기 위해서 옆머리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해 심었는데 심었던 머리가 다시 탈모가 발생하지 않을지 궁금하고 비절개시술은 삭발을 한 후 모발을 채취한다고 하던데 삭발 후 채취부위에서 성장기 모발과 곧 빠질 휴지기모발이 구분이 가능한지 행여 곧 빠질 휴지기 모발을 이식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상태를 직접 봐야 정확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탈모가 되어도 안전구역(safe area)이라고 불리우는 뒷머리와 옆머리의 일부지역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드뭅니다. 흔히 심한 대머리아저씨의 경우 남아있는 부분이 안전구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전구역까지 침범하는 심한 탈모증이라면 이식한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만, 보통 안전구역에서 채취한 모발은 이식해도 빠지지 않습니다. 삭발을 해서 비절개수술(FUE/FOX)를 하여도 모발의 구경을 확대경을 쓰고 보기 때문에 얇은 휴지기 모발은 피해서 일반적으로 채취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