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하고 한달정도 지나면 뒷머리는 다 아물까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모발이식 한 지 대략 한 달이 지났습니다. 이식한 M자 부위나 뒷머리 절개 부위 모두 큰 이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대로 잘만 머리가 나서 자라주면 좋겠습니다. 병원에서 이야기 듣기로는 너무 무거운 짐을 들거나 할 경우 후두부 절개부위에 무리를 주게 되고 그러면 절개 부위가 벌어질수도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3개월 정도까지는 무거운 짐 등을 들지 말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두 달 정도 후에 이사를 가게 되어서 좀 걱정이 됩니다. 아무래도 이사 준비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무거운 짐을 들 수밖에 없는데 이것이 후두부 절개 부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까봐 걱정스럽습니다. 일단 당장 이사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격적인 이사준비는 한 달 정도 후(모발이식일로부터 두 달 경과 시점)에 진행할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하고 두 달 정도 지났다면, 무거운 짐을 들거나 하는 것이 후두부 절개부위에 큰 영향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모발이식 부위에도 영향이 없을런지요. 늘 자세하고 세심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진오입니다. 모발이식을 받은지 이미 한달이 지났으면 뒷머리의 상처는 모두 아물었을 시기입니다. 게다가 이사를 계획하는 시기가 앞으로 2개월 후이므로 그 즈음에는 큰 문제없이 짐을 들어도 될 듯합니다. 수술 후 한달이 경과 한 시기에는 자유롭게 활동을 하셔도 됩니다만, 무거운 것을 가급적 삼가하거나 채취부위에 외부 충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상처는 아물었지만 채취한 부위에 당기는 힘이 가해 질 경우 흉터가 넓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달후에 이사를 하실때 뒷머리에 힘이 심하게 가해지지 않도록만 주의 한다면 이사하는것 정도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식부위의 모발은 이미 생착이 끝난 상태이므로 새로운 머리카락엔 별 영향이 없습니다.

수술하는 환자에게는 모발이식 후 2~4주정도 경과하면 뒷머리의 불편함이 대부분 완화되며, 2~4개월이 지나면 불편함이 사라진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 시간에 따른 경과는 아래 컨텐츠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inewhair.com/Pages/?pageid=101216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