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호르몬의 증가와 탈모가 관련이 있나요?

 
 

남성호르몬의 증가와 탈모와 관련이 있나요? 없나요? 신문기사마다 의사선생님마다 의견이 저마다 다르네요. 관련있다는 분들은 남성호르몬이 증가면 dht가 증가하므로 관련있다고 주장하시고 관련없다는분들은 남성호르몬의 증가와는 관련없다 하시는데 어느말이 사실인가요? 만약 관련이 있다면 탈모환자에게 남성호르몬의 증가를 유발하는 행동(자위행위, 웨이트 운동)은 안하는게 좋나요? ps: 현재 웨이트는 안하고 있고 자위행위는 일주일에 2번정도 하는데 탈모에 영향이 있는지 없는지 궁금합니다.

 

남성호르몬은 개인에 있어서도 수치가 높을 때가 있고 낮을 때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폭의 수치 변동은 탈모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근육량이 폭발적으로 커진다던가 지나친 자위행위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상식적인 수준의 운동 등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써주신 정도의 행동으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