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아니지만 머리숱이 없어서 SMP(두피문신)을 고민중입니다.

 
 

저는 20대 초반 남자입니다 탈모는 아니고 태어날때부터 윗머리와 앞머리 모낭?수가 적었습니다 이마가 M자 이거나 어느 한부분에 머리가 없는 건 아니고 모발이 있긴한데 윗머리와 정수리,앞머리쪽 모발양이 적어서 머리를 짧게 자를수가 없었습니다 모낭수가 적은데 탈모치료를 해봤자 의미가 없기에 모발이식과 SMP를 생각하고 있는데 학생때 머리를 길게 기르고 다닐때는 평상시엔 괜찮았는데 바람이 불때라든지 운동을 할때라든지 이런 상황에선 머리를 길게 길러도 소용이 없네요 

 반삭을 하면 편하기야 하지만 숱도 없는데다가 피부가 다 른사람보다 하얗기 때문에 두피가 더욱 도드라져 보여서 이것도 여의치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뒷머리의 숱이 정상인보다 부족하거나 모발이 얇은것도 아닌데 여기 정보를 보니까 모발이식을 할 때 탈모가 일어나지 않은 부위에 이식을하면 원래 있던 모발까지 손상된다고 하는 글을 봤는데 전 탈모가 있진 않지만 숱이 별로 없어서 모발과 모발간 의 간격이 큽니다 이런 경우에도 위험한가요? 

 괜찮다면 저는 SMP라는 시술을 모발이 부족한 공간에 (머리는 기르고 다닐려구요) 전체적으로 받은 다음에 모발이식을 하고싶은데 이렇게 해도 괜찮은건가요?

 

아직 모발이 남아 있고 밀도가 부족한 경우라면 SMP(두피문신)을 적용했을 때 시각적인 만족감이 높을 수 있습니다. 두피와 머리카락의 색상 차가 큰 경우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도 SMP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하지만 윗머리뿐만 아니라 앞머리까지 SMP를 하고 싶다면 일단 병원에 와서 진료를 봐야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앞머리의 경우엔 모발의 상태에 따라 SMP 가능 여부가 갈라지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유전 탈모로 인해 탈모가 진행된다 해도 모발이식을 하는데 SMP가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모발이식 후 밀도가 높아 보이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모발이식에 대한 질문은 아직 완전히 탈모가 일어나지 않은 곳에도 모발이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식부위에 있는 기존모발을 다치지 않도록 해야 하므로 주변의 머리카락을 짧게 잘라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주의 깊게 확인해 가며 이식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수술 전 머리를 짧게 깎아야 하므로 수술 후에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