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모발 이식의 적합한 조건

 
 

안녕하세요, 저는 20세 여자입니다. 모발이 얇고 숱이 적어서 두피가 비춰보이는 것이 엄청 스트레스입니다. 여성 탈모로 모발 이식 수술을 받기에 적합한 조건과 또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최소한의 나이 제한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여성 탈모로 인한 모발이식 수술의 이상적인 조건은 

 1.공여부의 모발이 건강한 사람
 2.얇아지거나 빠지 모발의 범위가 제한적인 경우
 3.굵기가 보통이상인 모발
 4.모발의 밀도가 좋은 사람
 5.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이 없는 건강한 사람
 6.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약을 복용하고 있지 아니한 사람
 7.미녹시딜과 같은 약물 치료를 하고 있는 사람 등 입니다. 

대부분의 여성 탈모의 패턴은 남성 처럼 어느 한부분에 국한되었다기 보다는 정수리에서 윗머리 전반적 으로 빠져있는 형태라서 적합한 이식 대상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이 경우에는 정말 필요하고 원하는 부위,예를 들 어 가르마, 정면에서 보이는 헤어라인, 정수리 등 국한된 부위에 밀도있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 전 반에 탈모가 있는 미만성인 경우에는 모발 이식보다 SMP 를 통해서 볼륨감 있게 보이게 하는 것도 괜찮은 치료법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빈혈이라든지 갑상선 질환이라든지 루프스 등의 질환을 앓고 있다면 기저 문제를 해결해야 탈모 치료에 좀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있으시다면 전반적인 몸의 상황을 체크하고 탈모 전문 병원 에서 검사와 상담을 통해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20세 여성에게 모발이식 수술과 SMP 는 첫번째 치료가 아니라 모든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한 후에 결정할 마지막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