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를 한 뒤에 탈모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33세 이지만 20대초부터 탈모가 진행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와 로게인을 꾸준하게 사용한지는 거의 3년 되어갑니다. 부작용은 없습니다. 지금은 해외에 있기에 향후 1년후에 수술계획에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느낄만큼 좋아졌었는데 지난 12월에 한국에 방문해서 파마를 해서 더 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금요일에 미국에서 파마를 다시 했는데 파마약제조와 열처리시간과 모든 방법이 너무나도 달랐습니다. 제가 아침 저녁으로 샴푸하는데 결국 그날 이후로 머리가 엄청나게 빠지고 있습니다. 말릴때도 물론이고 건드리기만 해도 빠집니다. 단모일 가능성도 있다기에 잘 살펴보았으나 머리카락 끝부분에 하얀부분도 보입니다. M자도 다시 심해지고 윗부분도 앞에서 뒤로 길게 심해져서 엄청 비었습니다. 이런 경우에 일시적인지 너무나도 걱정이 심해서 스트레스가 엄청납니다.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에 있기에 병원을 가보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원장님의 글들을 읽다가 파마가 원인은 아니나 가속시킬수있다는 글도 보았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한달사이에 두번이나 했는데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는데 이번에 여기서 한 이후에 엄청난 증상이 생겨서 미치겠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파마나 염색을 받으신 후 갑자기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겪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탈모기가 있는데 화학약품이 그 약해진 모발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어서 생기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금 발생한 탈모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프로페시아/로게인을 복용하시면서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한번 진료를 받아보시고 현재 두피에 화상이나 염증은 없는지 여부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