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아버지만큼 탈모가 생길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4살 남자 입니다. 21살때부터 머리카락이 조금씩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삼촌 모두 탈모가 있으신데 자료를 찾아보니 앞부분도 뒤로 후퇴하고 정수리도 빈 노우드 스테이지 5 정도인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저도 나이가 들면 아버지나 삼촌 정도의 레벨까지 머리가 빠질까요?

 

유전성 남성형 탈모는 분명히 가족력이 앞으로의 탈모 진행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탈모의 형질을 받더라도 발현이 되지 않으면 탈모가 생기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탈모가 성향이 있다면, 말씀하신대로 아버지나 삼촌의 모습 정도까 지 탈모가 일어날수도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정확하게 확신을 할수는 없습니다. 분명히 자신의 유전자는 정해져 있지만 앞으로 어느 정도까지 탈모가 일어날지는 아무도 알수가 없기 때문이고 유전탈모의 큰 특징 중 불규칙성과 불안정성으로 인해 예측은 더욱 어렵습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맞다면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그리고 레이저나 주사를 이용한 탈모치료만이 진행속도를 완화해 줄 수 있을 뿐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