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인데 탈모가 너무 심한 상태입니다.

 
 

25살의 남자입니다. 3-4년전부터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고 현재는 노우드 분류로 6-7단계쯤 될 정도로 나이에 비해 심각한 상태입니다.윗머리의 양옆부분과 정수리를 포함한 뒷부분도 단계에 맞듯이 꽤나 탈모가 진행되었구요.형들 두명은 탈모가 전혀없고, 아버지는 40대가 넘어서야 탈모가 어느정도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혈액검사를 해보면 저에게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을 알수 있을까요?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진단은 의사의 문진과 현미경검사, 모발숱계측검사, 견인검사 등으로 이루어 질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혈액검사를 통해서는 두피 전반부에 나타나는 탈모에 대한 질병적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행해 질수 있 으나, 유전성 탈모의 원인을 조사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사춘기가 지나서 생길수 있고 , 일반 적으로 노우드 6-7단계까지 진행되는 사람의 경우 20대의 상태를 보면 짐작은 할수 있게 됩니다. 아무러 탈모 징후 없이 멀쩡하다가 갑자기 50대에 들어서 탈모가 상당히 진행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노우드 6-7단계의 남성형 탈모를 일으키게 한 요소는 25년전 질문하신 분이 태어날때 유전자가 정해 진 것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