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3개월 때 쉐딩현상에 대한 질문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프로페시아 복용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찾아왔습니다. 오늘로 프로페시아 복용 3개월복용 했구요.(탈모초기) 진단 받았으며 아직 사람들이 탈모냐고 물어볼정도는 아닙니다. 초기에 잡으면 좋다고 하여 딱 오늘로 3개월 복용 하였는데요. 

 지금 이 시기때 쉐딩이 올수도 있는건가요? 보통 3개월되면 탈모가 중단되고 6개월차때는 머리카락이 조금씩 자란다는 인터넷 글들을 많이 봤는데,정 반대니 너무 당황스럽네요. 쉐딩은 두 달 안간다고 하던데 이 "두 달"이 약복용하고 나서부터 두 달인가요 아니면 쉐딩 시작 날부터 두 달인가요? 평소에도 머리카락이 100개~120개정도 빠졌지만, 오늘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더 많이 빠진 것 같아 너무 걱정되네요. 선생님 궁금증 좀 해결해주세요 ! 부탁드립니다.

 


대부분 복용 후 초기 1-2개월 내에 쉐딩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쉐딩은 탈모가 곧 될 모발이 특정 이유로 갑자기 한꺼번에 빠지는 증상입니다. 탈모의 힘이 강해져서 갑자기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인지 아니면 시기가 좀 지났지만 쉐딩증상이 오는 것인지 둘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를 처방받는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