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이 M자 탈모치료에는 효과가 없는것인가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3세로 m자형 탈모를 겪고 있습니다. 

 최근 저렴함을 이유로 커클랜드사 미녹시딜(미제)을 샀습니다. 쓰기 전에 찬찬히 설명서를 읽어보는데 그 중에 'Minoxidil topical solution USP, 5% is for men who have a general thinning of hair on the top of the scalp(vertex only, as shown below). Not intended for frontal baldness or receding hairline.' 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정수리 탈모증을 묘사하는 그림이 있었고, 다시 밑에 글로 'If men have more hair loss or hair loss in a place different than shown above, minoxidil topical solution USP, 5% may not work.'라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설명대로라면 전 m자형 탈모이기 때문에 쓰지 말아야 하는데 제가 그 전에 샀던 국내의 미녹시딜류의 제품들엔 m자형 탈모는 쓰지 말라는 등의 문구는 없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m자형 탈모에 미녹시딜을 쓰지 말라는 글도 없더군요. 

국내의 미녹시딜 제품이든 미국의 커클랜드 미녹시딜이든간에 같은 미녹시딜을 쓰므로 그 효능은 m자형 탈모에 동일하게 작용하지 않나요? 이 제품 설명서대로 쓰지 말아야 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전문가이신 선생님께 여쭙고자 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M자 탈모에는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의 효과가 낮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커를랜드 사에서 만든 미녹시딜만의 측징인것이 아니라 어떤 미녹시딜을 사용해도 M자 탈모 영역에 미치는 치료효과가 솜털이 나는 정도수준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쓰는 것은 상관없으나 효과를 크게 기대하지 말라는 이야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두부에는 프로페시아, 미녹시딜보다는 아보다트가 조금 더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최근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전탈모에는 두가지 약물이 가장 효과적이므로 꾸준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