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 10일차인데 딱지가 많고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37살의 남자이고 탈모가 있어서 다른 병원에서 10일전에 3000모 모발이식수술 을 받았습니다. 수술후에 이식부위가 손상받지 않도록 굉장히 신경을 썼구요, 간지러워도 만지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현재 딱지가 굉장히 많고 악취도 나는 상태입니다. 물론 수술 다음날부터 계속 열심 히 샴푸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정상적인 상태인가요, 아니면 어떠한 감염 때문인것인가요? 딱지를 샤워할때 비벼서 없에야한느 것인지, 니조랄 같은 샴푸를 사용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식된 모발은 안전한 것이겠지요?

 

이러한 문제들은 수술하신 담당 선생님과 직접 상담하고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술후 관리를 제대로 하셨 는지 궁금합니다만, 말씀하신 내용으로는 선생님 말씀을 잘 따르신것 같습니다. 딱지가 많이 보이고 매일 샴푸를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악취가 계속 나온다면 감염의 증거가 될수 있습니다. 우선 담당 선생님과 먼저 상의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