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가 위염을 일으킬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32살 남자입니다. 탈모때문에 얼마전부터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복용한지 한달 조금 넘었는데 벌써부터 약효가 시작된것 같고, 처방해주신 선생님께서 주의시켜주신 부작용들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시점 비슷한 때부터 명치쪽이 쓰리기 시작했습니다. 좀 그러다 말겠지 했는데 위염 증상처럼 계속 속이 쓰립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를 복용하면 위염 증상이 부작용으로 생길수 있다고 하는데 이 약도 마찬가지의 부작용이 있는 것인가요? 약효 때문에 계속 복용하고 싶은데 위염 증상이 지속되면 계속해서는 복용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는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아스피린, 이부프로펜) 와 같은 종류의 약이 아닙니다. 식습관이 불량할 경우, 매운 음식, 음주, 비만 등도 위염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신 분들중에 위염을 호소 하신 분들은 0.1%에 미치지 않기 때문에 약복용 시작과 비슷한 시기에 질문하신 분이 위염이나 비슷한 증상을 호소할수 있을만한 다른 원인들이 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은 처방해주신 담당선생님과 상의가 가장 필요할것 같구요. 다른 원인이 배제된 상태에서 약을 잠시 중단해본후 속이 아픈 증상이 어떤지 경과를 관찰해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