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탈모.. 회복되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할까요?

산후탈모.. 회복되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할까요?

영양불균형 탈모나 임산부 탈모일 경우 (휴지기 탈모) 영양부족이 시작할 당시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그 기간이 지난 뒤 1~3개월 지난 뒤로 머리가 빠진다고 들었어요. 그러면 영양불균형이 회복되고나서 머리가 복구 되는 시기도 영양회복이 되자마자 바로 머리카락이 자라나는게 아니라 머리가 빠진것처럼 영양이 회복되고나서 1~3개월 뒤에나 머리가 빠진곳에서 다시 자라기 시작하나요?? 보통 영양불균형 탈모나 임산부 탈모일 경우 몇개월정도 지나야 예전 머리숯을 되찾을수 있나요?

산후탈모로 인해 휴지기로 들어간 모발이 회복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증상이 생기자마자 필요한 성분들이 복구된다면 회복이 그만큼 빠르겠지만 최소 2-3개월의 기간은 필요합니다. 보통 휴지기의 기간은 3-4개월 정도입니다. 하지만 2~3개월안에 회복이 되어 새로운 모발이 성장주기를 가진다고 해도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체감되는 기간은 더 길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모낭세포는 우리몸의 영양공급 우선순위에서 하위에 있기 때문에 신체의 영양불균형이 발생할때 중요한 기관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모낭세포에는 우선적으로 영양공급이 끊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균형있는 영양섭취에 신경쓰면 회복도 그만큼 빨라 질 것 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여성탈모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