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복용한 뒤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는?

 

프로페시아 복용중인 30살 남성입니다. 현재 프로페시아를 3개월 정도 먹고 있습니다. 진작 먹지 않은 것을 후회할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전은 샴프시에 거의 150개 이상 탈모가 됐었는데요, 요즘은 60~80개 내외로 빠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빠지고 있는 모발들을 보면 아주 짧은, 새롭게 나온 모발들 위주로 빠지고 있습니다. 두피 확대경으로확인해 보면 새로 나오고 있는 모발들이 아주 많은데 그중에서 일부만 장모화되고 나머지는 계속 빠지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는듯 합니다.

새로 난 모발들이 빠지는 것은 프로페시아 복용전 이미 휴지기로 접어들었던 애들이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해도 되나요? 현재 상태로 보면, 발모에서 탈모되는 사이클이 정상인에 비해 굉장히 짧은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함으로써 이 기간이 점차 늘어나면서 머리가 채워지게 되는건가요?

짧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모발의 성장주기가 짧아졌다는 것을 말합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게 되면 약해진 모낭이 점점 작아져 소멸되는 것을 최대한 늦춰줍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모낭의 소형화를 중단시키기도 하므로 지속적으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3개월째이므로 앞으로 3개월 정도 더 복용을 하면서 모발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해 보시기 바랍니다.

탈모는 현재의 상태보다도 기간에 걸친 변화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