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중에 PRP 모발이식이 뭔가요?


 

Question
헤어라인 교정을 생각중인데, PRP 모발이식이라는 것에 대해 궁금합니다.
피부과에서 PRP 주사라는 것은 많이 들어봤는데요 모발이식에 사용되는 PRP가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PRP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을 할 수 있는지도 알고싶습니다.











Answer
PRP 모발이식을 적용해서 헤어라인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에서 PRP를 적용하는 과정은, 이식부위에 주사를 하는 것과 채취한 모낭을 보존하는 용도 두가지입니다. 채취된 모낭 조직은 혈관이 이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채외에 보존되다가 이식되는데, 이때 체내와 가장 유사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PRP 용액에 보관하게 되면 모낭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판단해 보면 확실히 이식부위에 PRP를 적용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붓기나 멍이 덜 하고 통증을 적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모발의 생착률이 높아진다는 의견에는 아직 조심스럽습니다. 

원래 PRP는 혈소판 풍부 혈장을 말하는 것으로 "혈소판"은  세포의 성장 재생과정을 돕는 다양한 성장인자를분비해줍니다. 따라서 이식 부위에 적용한 PRP는 모발의 생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해서 활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장기적은 연구 결과는 없는 상황입니다.

PRP를 활용한 모발이식에서 '생착률'이 높아진다는 결론은 아직까지 많은 논란이 있지만, 하지 않은 것에 비해서는 분명 효과는 있다고 봅니다.
 


아래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PRP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혈액을 채취합니다.

1차 원심분리를 하고

 

맑은 혈장층과 붉은 혈구층으로 분리가 됩니다.

맑은 혈장층과 붉은 혈구층으로 분리가 됩니다.

 

최종적으로 PRP를 얻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