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밖에는 방법이 없을까요?, M자 탈모인데 탈모 관리 같은 것으로는 안될까요?



uestion
20대 후반 남성인데 M자 탈모입니다. 그냥 방치 할 수는 없어서 치료를 받을까 하는데 이런건 관리를 받아도 효과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모발이식 이외에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냥 효과적인 치료가 있으면 수술말고 치료를 받았으면 좋겠는데요...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장기적으로 그냥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nswer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아직 모발이식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20대 후반이므로 모발이식을 한다고 해도, 추가적으로 탈모가 일어날 확률이 매우 크기 때문에, 수술 후 2차수술이 필요한 시기가 매우 빠르게 다가 올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안에 두번의 수술을 하는 것은 뒷머리 공여부에도 좋지 않고, 전체적으로 이식부위의 모양도 좋지 않습니다.

젊은 시기의 탈모는 사회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매우 큰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시기의 탈모 환자들은 병원에 와서 모든것을 감수할테니 일단 모발이식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술 후 발생하는 추가 탈모는  수술전에 느꼈던 상실감보다 더 큰 심리적 고통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젊은 시기에 모발이식을 권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M자 탈모로 모발이식을 하고자 하는데....

당분간은 유효한 치료법을 선택해서 꾸준히 탈모를 관리한 후 수술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남성의 유전적 탈모에 영향이 있다고 과학적으로 입증이 된 것은 '피나스테라이드' 복용과, '미녹시딜'의 사용 뿐입니다.물론 피나스테라이드와 미녹시딜의 사용으로 헤어라인의 탈모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는 없을지 몰라도, 다가올 정수리 탈모를 조금이라도 예방하고 진행되고 있는 탈모의 속도를 완화 시켜주는데는 큰 도움이 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탈모를 멈추게 하기도 하고, 일부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기도 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면, 가장 오른쪽과 같이 완전히 탈모가 되면 어떤 방법으로도 다시 머리카락이 자라지 못합니다. 이 경우엔 모발이식 밖에는 방법이 없는데요, 지금부터 꾸준히 약물치료를 해서 마지막 단계까지 가는 머리카락을 하나라도 막는 것이 좋습니다.


젊은 시절에 탈모가 시작되면, 조급한 마음에 여러가지 치료법을 시도해 보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금전적 손해와 시간적 손실만을 얻고 맙니다. 인근의 병원에 가셔서 피나스테라이드를 처방받고, 미녹시딜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세요

모발이식은 본인의 탈모가 점차 완화되거나, 멈추었다고 여겨질때 해도 늦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