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하기 전에 SMP(Scalp MicroPigmentation)를 먼저 해도 될까요?

 

 

 

아직 모발이식을 언제 할 지는 모르는데, 20살에 탈모가 시작됐고 지금 스물아홉살인 남자입니다. 여태까지 흑채를 사용했는데 SMP에 관심이 갑니다. 머리를 기를려고 하는데 SMP가 좋을까요? 그리고 SMP 한뒤에 나중에 모발이식을 하게 되도 관계 없겠죠? 



Before SMP

After SMP


SMP(Scalp MicroPigmentation)와 모발이식은 상호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MP 자체만으로도 현재의 상황에서는 좋은 대안이고요. 하지만 SMP에 대해서 한가지 알고 계셔야 할 것은 어느정도 기대를 하고 있는지에 따라 만족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SMP 시술 결과에 매우 만족하는 분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본인의 기대치가 각각 다르기 때문이죠  탈모가 진행되는 도중에 SMP를 시술하면, 추후 넓어진 탈모 영역에 추가로 SMP를 할 수도 있고 모발이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SMP(Scalp MicroPigmentation)시술 후에 모발이식을 하면 같은 이식량으로도 좀 더 풍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MP의 효과와 탈모의 진행, 모발이식의 효과등을 모두 고려해서 전체적인 계획을 잘 세우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MP의 효과는 반영구적이므로 모발이식의 시기와 관계 없이 좋은 효과를얻을 수 있습니다.

SMP와 모발이식은 상호 상승 효과를 얻을 수도 있고, SMP 자체 만으로도 현 상황에서는 매우 좋은 방안입니다. 하지만 SMP에 대해서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어느 정도를 기대하시는가에 따라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SMP에 매우 만족하는 분도 있지만 만족하지 못하는 분도 있습니다. 기대하는 목표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도중에 SMP를 하면, 나중에 넓어진 탈모영역에 추가로 SMP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혹은 모발이식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SMP후 모발이식을 받게 되면 같은 이식량으로도 보다 풍성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MP의 효과와 탈모의 진행, 모발이식의 효과 등을 모두 고려해서 전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사진은 모발이식 후에 SMP를 추가로 적용한 것입니다. 모발이식만으로는 부족해 보일 수 있는 밀도를 SMP가 보완해주는 것이죠. SMP의 효과는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모발이식의 시기와 관계 없이 아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여러가지 SMP의 결과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민머리 탈모 환자에게 적용된 SMP

정수리 탈모 환자에게 적용된 SMP

모발이식 후 밀도 보강을 위해 적용된 SMP

모발이식 후 잘못 처치된 흉터에 적용한 SMP



글| 김진오 (NHI 뉴헤어)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