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SMP),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것은?

두피문신(SMP; Scalp Micro-pigmentation) 시술을 받으시는 많은 분들께서 시술 전 말씀하시는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최대한 자연스럽고 진하게 해주세요.”

 

자연스러우면서 진하게 만드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두피 색이 진하다는 것 자체가 사실은 자연스럽지 못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피문신이 처음 세상에 소개되고 10년이상의 시간 동안 많은 시술자들의 고민, 그리고 발전을 거쳐 중요한 조건만 만족한다면 실제로 진하지만 자연스러운 결과가 가능해졌습니다.

 

그 조건의 첫 번째는 미세한 도트 크기입니다.이하로 삭발했을 때 모발이 점 형태로 보이데 이에 비교해 차이가 없는 수준의 미세한 도트(dot; 점)라면 가장 좋습니다. 무바늘 SMP 장비에선 0.10mm 노즐로 색소 분사량을 최소로 조절해야 하고, 바늘을 이용한 SMP 라면 1 needle cartridge(바늘 1개짜리 문신 침)중에서도 가장 얇은 사이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도트가 번져 커지지 않도록 적절한 깊이 조절도 필요하겠죠.

두 번째는 적절한 밀도 조절입니다.두피문신 시술 범위를 정했다면 중심부는 밀도를 높게, 가장자리로 갈수록 밀도가 점차 낮아지도록 조절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심부의 밀도가 높을수록 환자분께서 원하시는 진한 결과가 가능해질 것 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