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문신과 SMP(두피문신)는 어떻게 다른가요?

일반적인 문신과 SMP는 어떻게 다른가요?

 

 

색소가 주입되는 깊이와 용량이 다릅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문신은 SMP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잉크를 진피층 하부까지 투여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새기는 방식입니다. 진피층 하부는 색소가 주위로 퍼져 형태가 변하기 쉽고, 잉크를 이루는 일부 성분이 림프절 등 주위 조직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SMP(scalp micro-pigmentation; 두피문신)는 모낭을 표현하기 위한 소량의 색소를 그보다 얕은 진피층 상부까지만 투여하는 방식입니다. 4-5mm 깊이에 위치하는 모낭에 손상을 입히지 않으면서 색소가 넓게 퍼지지 않고 형태를 유지하며 오랫동안 남아있을 수 있는 위치입니다.주로 1-2mm의 깊이에 시술을 합니다만 절대적인 깊이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바늘이 두피 내에 머무는 시간을 적절히 조절하지 않으면 투입되는 잉크 양이 지나치게 많거나 적어 점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같은 사람의 두피에 시술을 하더라도 부위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기에, 시술부위 각각의 특징을 고려하여 적절한 깊이와 시술 속도를 집중력 있게 유지해 나가야 하는 점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첨언하면, 저희 병원에서 사용하는 최근에 개발된 레이저 두피문신(LASER needless SMP)은 바늘이 없어 아프지 않고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각각의 점을 시술할 때 투여하는 잉크 양과 깊이가 균일하게 유지되어 시술 결과에 있어서도 기존의 바늘을 이용한 두피문신보다 안정적입니다. 기존의 SMP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보완되면서 환자분들께 더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