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선을 낮추는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사례: 수술 1년 전후 사진

헤어라인 교정 시 단순히 각진 이마선을 둥글게 바꿔주는 수술 외에도 이마선 전체를 내려서 이마 축소를 원하는 환자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각진 라인을 변하게 하는 수술보다 이식량도 많이 필요하고, 고밀도 이식이 필요해서 기술적으로 더 어려운 수술입니다.

 

과거에는 모발밀도를 높여서 이식하는 기술이 부족해서 이마선을 낮추는 케이스에서는 이마선쪽 피부를 절제하는 수술인 '두피축소술'을 시행하였습니다만, 고밀도 이식이 가능해진 이후에는 두피축소술의 필요성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피축소술보다는 헤어라인교정으로 이마선을 낮추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마축소 시 옆라인을 둥글게 만들지 못하고 수직 방향으로 평행하게 이마선이 내려오기 때문에 코너를 여성스럽게 유선형으로 바꿔야 하는 분은 이마축소술을 하더라도 반드시 모발이식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헤어라인 교정 재수술은 더욱 힘듭니다. 앞수술에서 이마선을 내려놓았기 때문에 제모로 완전히 이식모를 없애지 않는다면, 최소한 앞수술 디자인한만큼은 보완을 해줘야합니다. 재수술의 경우 두피가 조금 딱딱해져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미리 두피에 절개창을 만드는 슬릿 방식으로 진행하면 이식이 좀 더 수월합니다. 

 

 

전에는 헤어라인 교정 시 이마선을 1 cm 이상 낮추는 것은 힘들다고 했었지만, 고밀도 슬릿이식이 가능해지면서 2cm 이상 헤어라인을 낮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수술의 난이도는 올라갑니다만, 신경써서 꼼꼼히 수술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꼭 올림머리(올백스타일)을 하지 않더라도 앞머리 숱이 풍성해져서 여러 가지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르마를 타거나 앞머리를 내릴 때도 전보다 훨씬 스타일 만들기 수월해졌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