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 결과를 원합니다.

◈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 결과를 원합니다.

넓은 이마 때문에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주위에 헤어라인 교정을 한 사람을 보니까 너무 곱슬머리가 자라서 아주 가리고 다니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어떻게 하면 헤어라인 교정을 한 뒤  잔머리 처럼 자연스럽게 될까요?



헤어라인 교정의 결과를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중요합니다.

먼저 생착률과 밀도가 좋아야 합니다.
이와 함께 이식된 모발의 방향과 디자인 등의 기술적인 부분들이 중요합니다.헤어라인을 교정 한 뒤 앞부분의 머리카락은 아주 촘촘해야 수술한 티가 나질 않습니다. 또한 모발의 방향이 실제 머리카락과 같이 위치에 따라 자연스럽게 자랄 수 있어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엔 헤어라인쪽 모발이 피부에 밀착되어 자라므로 이것을 잘 구현해야 합니다.

헤어라인교정을 위한 디자인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헤어라인 디자인에 관해 작성한 글이 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시 디자인의 중요성

두번째로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이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모공을 잘 살펴보면 하나의 모공에서 두개 혹은 세개 심지어는 4개까지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발이 모낭단위로 자라기 때문인데 하나의 모낭단위에는 1~4개의 모발이 존재합니다. 헤어라인을 교정 할때는 이렇게 다수의 모발을 가진 모낭을 이식하지 않고 하나의 모발만을 가진 모낭으로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경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곱슬머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수술 직후엔 걱정스러울 수 있지만, 헤어라인 교정 중에 발생한 곱슬머리 현상은 1~2년뒤에 사라집니다. 이식한 모발이 곱슬머리에서 직모로 빠르게 회복되려면 가급적 이식단계에서 슬릿방식으로 이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곱슬머리에 대한 글은 예전에 작성된 것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헤어라인을 이식하면 곱슬머리가 나나요?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헤어라인교정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