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겐 수용체의 민감도를 남추거나 차단할 수는 없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안드로겐 수용체의 민감도를 낮추거나 차단할 수는 없는건 지 궁금합니다. 이런 약물이 피나스테리드 계열 약물 정도의 차단율만 보여도 같이 복약하면 일생에 탈모가 현저히 적어져서 현재의 모발이식만으로도 초-중기의 탈모는 대부분은 커버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물론 다른 탈모의 요인도 있을 수 있지만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약물이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감안할 때, 대다수의 탈모인이 효과를 체감할 것 같거든요. 제 생각 같은 약물의 나오기 힘든가요?




안드로겐 수용체의 감수성을 차단하면 화학적 거세와 같은 상태가 됩니다. nonsteroidal antiandrogen, bicalutamide, 유명한 카소덱스 같은 약물들이 그런 약들입니다탈모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거 내시들이나 거세한 사람들이 탈모가 진행이 안되었거나 멈추었던 것으로 보면 그렇게 예측해볼 수 있겠습니다그러나 일반 남성이 사용하기에는 역시 무리가 있겠습니다. 적당한 수준에서 조절해보는 시도는 해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현재 이런 연구에 대해서는 학회나 논문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적은 없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