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이 남자 모발이식 하고 다른가요?


 

저는 이마가 넓어서 언제나 머리를 내리고 다닙니다. 한번도 이마를 올리고 다녀본 적이 없어요 헤어라인 교정으로 이마 모양을 좀 더 예쁘게 만들고 싶은데 인터넷에 찾아 보면 남자들 모발이식하는 병원들에서 여성 헤어라인 교정을 하는 것 같던데요, 여성 헤어라인 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보니 남자 모발이식 병원보다는 많지 않아보입니다.

남자 모발이식으로만 찾으면 훨씬 많은 병원이 있던데요 모발이식 수술과 크게 다른 것이 없다면 그냥 모발이식수술 하는데 가서 수술을 받아도 되나요?

아니면 여성 헤어라인 교정 하는 곳에 꼭 가야 하나요?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모발이식을 잘하는 병원이 대부분 여자 헤어라인 수술도 잘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남녀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성 케이스가 많은 병원을 고르시는 것이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남성 모발이식과 여성 헤어라인 교정의 몇가지 차이점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헤어라인 교정은 탈모환자들보다 미용적인 측면이 더 강하기 때문에 이식모발의 밀도가 탈모 모발이식보다 더 촘촘해야 만족도가 높습니다.

두번째 남자와 여자는 모발이 자라는 방향의 차이가 있습니다. 남자의 모발이 직선으로 자라며 떠있는 경우가 많은 반면, 여자는 이마쪽 마리카락일 수록 피부에 달라붙어서 자라는 경향을 보입니다. 따라서 이식 수술 시 피부쪽으로 바짝 눕혀서 모발이식을 해야 나중에 모발이 떠보이는 경우가 줄어들게 됩니다.

세번째 남성들은 근본적으로 각진 헤어라인을 갖는데 반해서, 여성은 동그란 헤어라인을 가지게 됩니다. 수술 전 디자인에서 여자는 동그랗게 디자인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정말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서 이마의 높이를 낮춰야 하는지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 자신이 느끼기에 이마를 좁히는 것이 예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도 막상 이마를 많이 낮춘 뒤 머리가 자라고 나면 어색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보통 남성형으로 옆으로 파고 들어간 부위때문에 넓어보이기 때문에 헤어라인을 실제로 낮출 필요가 있는지는 잘 판단해야 합니다. 옆쪽부분을 이식해서 채우면서 헤어라인을 내릴 경우 잘못하면 좁은 이마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자신이 꼭 이마를 낮출 필요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얼굴이 삼등분 되는 것을 살펴보면 됩니다.


 

미간에서코끝 까지 길이(가운데 얼굴)와 미간에서 헤어라인(윗 얼굴) 길이를 비교해서 이마가 높다면 교정을 통해 이마를 함께 낮추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