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을 당겨보는 검사는 무슨 검사인가요? 휴지기 탈모와 관련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예전에 탈모 검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일정량의 머리카락을 살짝 당긴 후, 뽑혀나오는 수를 카운트하는 검사도 같이 받았었는데, 이는 어떤 부분을 체크하기 위한 검사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휴지기 탈모가 일어나는 모발의 비율을 알아보기 위한 방법인가요? 오늘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2번 정도 살짝 당겨보았는데 약 4개 정도의 모발이 떨어졌습니다.  휴지기 탈모의 신호인지 걱정되어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휴지기 탈모라면 그 원인과 예방, 치료법도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도 모발 견인 검사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 탈모의 상태, 즉 얼마나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있는 지에 대한 경향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두 번 당겨서 4개의 머리카락이 나왔다면, 객관적인 것은 아니지만 탈모가 의심되는 부분이 있습니다휴지기 탈모의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대사 질환, 피부질환 등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각 원인에 따른 예방법 및 치료법이 달라서 온라인 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가까운 탈모치료 전문병원에 가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고, 탈모가 맞다면 탈모상태에 알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모든 컨텐츠는 ”NHI뉴헤어” 또는 ”대머리블로그”의 출처를 밝혀주시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an_ba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