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할 겸 가슴털로 모발이식을 고민 중입니다. 체모이식 가능할까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생겨 질문 드릴께요. 제가 헤어라인 성숙화 과정을 겪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아직까진 연모화 된 머리카락이 보이지 않아 탈모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제가 수염같이 강한 가슴털이 제법 있습니다. 가슴털을 살짝 올라간 M자라인에 이식하는 것에 관한 질문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비절개 방식으로 모발이식을 하면 이식모를 위해 채취하는 머리카락이 나지 않듯이 가슴털을 머리카락 대신 사용한다면 가슴 털도 없애고 M자라인도 채울 수 있으니 일거양득 아닌가 싶어서요. 레이저 제모도 생각해볼 만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체모 이식이 가능한까요? 레이저는 양이 줄기만 할 뿐이고 반드시 다시 난다는 얘길 들었거든요. 질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수지침을 머리에 거의 백대 정도 맞았습니다. 피는 물론 통증까지 제법 있는 정돈데 탈모에 영향을 미칠까요? 매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가슴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모를 이용한 모발이식이 가능합니다.다만 체모의 경우에는 머리카락과는 다르게 자라는 속도도 느리고, 2-3모 모낭이 아닌 단일모이며, 성장기가 짧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M자 부위나 헤어라인 모발이식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모든 모발을 다 사용했을 때 마지막 수단으로, 혹은 머리속 모발이식에는 종종 사용합니다. 수지침과 탈모와의 관계는 학문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기에 말씀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