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 (The Gift of the Magi)

 

어릴 적 해마다 이맘때 모두 갑자기 착해졌던 기억이 있네요. 제게 가장 먼저 떠오른 이야기는 오 헨리의 단편 "크리스마스 선물 (The Gift of the Magi)" 입니다. 19세기 말 미국의 한도시에 사는 몹시 가난한 부부 짐과 델라는 서로에게 줄 선물을 고민합니다. 델라는 자신이 그토록 아끼는 출렁이는 아름다운 금발을 잘라 팔아서 짐의 금시계에 걸맞는 시계줄을 사고, 짐은 할아버지때부터 내려오는 금시계를 팔아 델라에게 값비싼 머리빗을 마련합니다. 자신들에게 가장 소중한 보물을 포기하고 상대방에게 줄 선물을 산, 부부간의 진정한 사랑과 희생의 중요성을 시사하는 너무나도 잘 알려진 꿈같은 이야기죠.

짐과 델라는 그후로 행복하게 잘 살았을까요? 과정은 좋았는데 결과는 서로 소통하지 않고 각자의 입장에서 혼자 결정한 빗나간 선택인데...:) 아마도 그들은 그후델라의 출렁이는 아름다운 금발이 원래의 형태로 되돌아올때까지 서로 소통하고 살아야한다고 다짐했는지도 모릅니다. 부부간에도 서로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21세기 새로운 버전의 선물. 어떻게 현실적인 이야기로 바뀌었을까요? 젊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올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이며, 선물구입비용은 1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소통은 이루어졌는데 선물에 관한 기대감과 설래임은 많이 사라져 버린듯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예전처럼 들뜨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다들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