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큐탄으로 인한 탈모?

 
 

저는 25살 청년입니다. 제가 여드름때문에 로아큐탄을 약 한달간 복용했는데 머리가 복용전보다 훨씬 많이 빠져서 현재는 복용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원래 머리 숱이 적고 모발이 얇은데 로아큐탄을 먹은 이후에 모발굵기가 더 얇아 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머리 감을때마다 50가닥 이상씩 빠지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집안에 아버지가 탈모이신데 로아큐탄 부작용으로 탈모 시기를 앞당긴다는 얘기가 있던데 약을 끊어도 다시 돌아오지 않는걸까요? 프로페시아 같은 탈모 약을 먹어야 할까요?

 

로아큐탄이 만든 탈모의 경우는 약물을 중단할 시 다시 좋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문제는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성향을 갖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소인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트레스나 약물로 인해 탈모가 가속화되거나 시작된 것이 다시 회복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프로페시아 복용을 할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현재 탈모증상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머리숱계측검사, 모발견인검사, 모발현미경검사 등을 통해서 현재 상태를 진단 후 일시적인 부작용인지 유전 탈모인지 판단 후 그에 맞는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