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에 대한 고무적인 기사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지난달 17일에 영국 보도자료에 모낭을 줄기세포로 만들어 내는 실험이 성공했다는 매우 흥미있는 기사가 나왔었습니다.기회가 된다면 그들의 연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군요.

향후 5년안에 탈모를 완전히 치료하는 방법이 나온다는 말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는 조심스럽지만, 기사에서도 나왔듯이 줄기세포 치료는 발전이 느린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도 언제 줄기세포치료가 상용화될 수 있을 지 알기는 힘듭니다. 물론 가능한 빨리 효과적인 줄기세포 치료법이 나오기를 저 또한 기대합니다.

아무튼 매우 고무적인 기사였습니다.


아래는 기사의 원문 발췌입니다.


머리가 자라는 진피내의 좁은 구멍처럼 생긴 주머니인 모낭을 줄기세포로 만들어내는 실험이 사상 처음 성공함으로써 탈모를 완치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영국의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12월 17일 보도했다.  독일 베를린 공과대학의 롤란트 라우스터(Ronald Lauster)박사는 디 벨트(Die Welt)지와의 회견에서 동물의 줄기세포를 이용해 모낭을 만들었으며 이 모낭을 대머리에 이식하면 새로운 머리가 자라게 할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이 신문은 전했다.  라우스터 박사는 이 모낭은 정상적인 모낭보다 약간 가늘기는 했지만 앞으로 1년 안에 탈모환자 자신의 줄기세포로 모낭을 만들어 새로운 머리를 자라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임상시험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줄기세포는 인간의 모늗 세포와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만능세포이지만 이를 실용화하기 위한 연구는 부진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줄기세포 치료법은 아직 개발된 게 거의 없는 형편이다.  현재의 탈모치료법은 머리 옆이나 뒷부분의 모낭에 박혀있는 머리카락 뿌리를 뽑아 탈모부위에 심는 것으로 5-10시간이 소요되는데다 탈모가 진행되면서 이식을 계속해야 한다
원문 - "줄기세포로 모낭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