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 수술전에 프로페시아를 얼마동안 복용해야하나요?

 
 

12월말에 절개법 모발이식 수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동반탈락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 프로페시아를 먹자고 하시는데 요즘 좀 바빠서 11월달에나 되서야 처방받고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수술전 그정도 기간이면 동반탈락을 예방하기에 충분한 복용기간이 될런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 드려요..


약복용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최소한 4-6주는 복용해야 동반탈락을 예방하기에 좋습니다. 만약 더 짧은 기간 동안 복용하더라도 안하는 것보다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반탈락이란 채취한 모낭을 이식할때 기존의 모발을 절단하거나 , 절단하지 않더라도 주변 모발에 충격이 가해져서 수술후 일시적으로 모발이 빠지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8배 확대 안경을 쓰고 해야 주변 모발의 절단을 피할 수가 있습니다. 30세 이하의 젊은 분에서 더 잘생길 수 있는 증상이니 약을 미리 복용하는 것이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