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여성들의 유전탈모도 대부분 20중후반 ~ 30초중반 나이에 발현되나요?

 
 

어머니가 56세이신데 올해 탈모가 오셨는데요. 탈모형태가 어머니 두상 사진을 찍기 참 뭐해서 원장님이 생각하고 계시는 전형적인 여성들이 겪는 가르마선이 넓어지는 그런 형태입니다. 어머니 몸에 탈모 유전자가 이제서야 발현된건가요? 50대 중반의 여성들에게 유전이 발현될수도 있는건가요? (노화로 인한 탈모 일까 싶지만 50대 중반에도 머리숱 많으신 아주머니들도 있는걸 보면 아닌거 같기도 하고,,) 제가 유전 탈모를 겪고 있는데 집안내력에 탈모로 고민 고생하시는분이 없어서 그동안 누구에게서 유전자를 받았는지 애매했는데 어머니에게서 왔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어머니 나이대에 유전이 발현될것 같진 않는것 같고 ps : 방송에서 어성초 자소엽 녹차로 만든 발모팩, 발모차가 인기를 끌면서 인터넷에서 이게 난리인거 같은데 어머니에게 추천드려볼만한가요? 방송 보니까 남자들에게도 효과 있는것 같던데 혹시 방송 보셨나요 원장님? 그게 방송에서 4개월만에 효과가 보인거라던데 프페, 미녹으론 사실 4개월만에 효과보기는 이른시간이 잖아요. 저 약초들 때문일까용?

 

여성형탈모도 사람마다 발현되는 나이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여성형탈모는 유전성남성형탈모보다 좀 더 늦게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는 갱년기 시점에 탈모가 시작되서 내원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성초 자소엽 녹차 등으로 만든 발모팩이나 발모차는 검증된 치료법이 아닙니다. 건강보조식품 정도의 개념으로 접근하시고, 검증된 치료법을 먼저 시작하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미녹시딜과 프로페시아 등으로 효과를 보는 기가은 3-6개월 정도로 봅니다. 4개월이면 약효를 보실 수 잇는 기간입니다. 제가 알기로 방송에 나온 사람들이 어성초 자소엽 녹차 발모팩 발모차만 하신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약물치료 및 관리치료를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