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드 복용중인데요 탈모 가속화에 대해 궁금합니다.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고 있는 23세 학생입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높은 헤어라인(M자)와 여러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모나드정을 4개월 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읽은 글을 통해 심한 스트레스가 유전성 탈모를 가속화시킬 수 있고 유전성탈모 환자 마다 최종적인 탈모형태가 존재한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말씀하신 가속화란 의미가 최종형태로 나아가는 시간을 단축시킨다는 말씀이신지, 아니면 더 나아가 최종적인 탈모정보를 심하게 만들 수 있다는 말씀이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까운 친외가 남성친척분들중에는 탈모이신 분들이 안계셔서 최종적으로 어느 정도로 진행될지 예측하기가 용이하지 않습니다. 20대에서 30대로 넘어가는 사이 내원시에는 검사를 통해서 최종적인 형태가 어떻게 될지 예측할 수 있을까요?

 

탈모가속화로 인해 탈모 마지막단계로 가는 시간을 단축시키기도 하고 최종 탈모상태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일어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최종형태가 어떻게 될 지 예측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재 저희 병원에서 실험하고 있는 탈모예측 검진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나중에 결과가 나오는대로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은 현재 상태에 대한 검사들을 통해 대략적인 예측을 하는 정도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