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 60대에도 프로페시아를 복용해서 효과를 얻을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56세 남자입니다. 여지껏 탈모때문에 신경을 써본적이 없었는데 작년부터인가 모발이 조금씩 얇아지는 듯하고 숱도 줄어드는 것 같아서 '나도 탈모인가?'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탈모치료를 위해 샴푸도 바꿔보고 민간요법도 해봤는데 별 차도가 없더군요. 친구가 프로페시아란 약을 소개해줬는데 그 친구는 오래전부터 복용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저처럼 50-60대에 탈모가 시작되는 사람들도 있는지, 단순히 나이때문에 머리 숱이 줄어드는 것인지,,그리고 이 시기에 약을 먹어도 효과가 있는지 입니다. 수고하세요.


사진이나 직접 뵈야 탈모 패턴을 파악하고 유전성 남성형 탈모인지를 알수가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의 경우 이르면 사춘기가 지난 이후에 시작될 수도 있고 질문하신 분처럼 아주 늦게 발현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검사 결과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맞다면 50대도 60대도 드시면 탈모 성향을 억제할 수가 있습니다. 가까운 탈모 전문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필요하면 약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