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머리가 직모가 되는 치료는 없나요?

 
 

지식인답변에서 의사분이 이 블로그를 추천해주셨어요 

질문내용은 이거에요↓ 

실제로이런게 있으면 광고에도 수없이많이보일테고 그럴텐데 모공에 호르몬주사를 맞으면 곱슬머리가 직모로 된다던가 아니면 뜨는머리가 차분한머리로 된다던가 저는 후자인데 돈을 성형수술처럼 많이 들여서라도 고치고싶은데 방법이없을까요? 헤어제품같은경우 케어한다고 다운펌약은 꾸준히 쓰고있어요 하지만 워낙 모근이 강한건지 아니면 굵은모발이라그런건지 1주일이지나면다시뜨고그런편이네요 답변에는 호르몬 주사나 약, PRP 시술 등이 보조적으로 사용되고는 있지만 뚜렷한 효과를 보이는 건 아니어서 한계점을 염두에 두고 시술을 결정하셔야 하구요. 뜨는 머리는 숱이 많거나 모발이 굵은 영향도 있을텐데 원인에 따라 숱을 줄이거나 모발을 가늘게 하는 방법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어주셨어요. 해결방법 부탁드립니다!

 

곱슬머리가 직모가 되는 치료는 없습니다. 그런 치료가 있다면 스트레이트 파마 등을 받을 이유가 없겠죠. 머리카락의 굵기나 성질을 쉽게 바꿀 수는 없습니다. 제모 레이저 등으로 머리카락의 굵기를 가늘게 바꾸는 것은 일부 가능하지만 솜털이 사라지고 머리카락이 완전히 사라질 수 있는 위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피지선이 약해서 기름기가 사라져 머리가 푸석해보이는 경우 모애드, 판토가와 같은 모발영양제 등의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