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형 탈모의 유전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19살 남자입니다. 최근들어서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있다는걸 깨달았고 오른쪽 M자 부위도 전에 비해서 올라갔다고 생각이 듭니다. 고3이라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을 통해서 탈모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가족들의 유전력도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아버지는 M자부위가 약간 올라가긴 하셨지만 다른 부분은 숱이 많으십니다. 그런데 할아버지 , 외할아버지 모두 대머리 입니다. 특히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증조 할아버지는 귀위와 뒷통수에 조금빼고는 모두 머리카락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럼 저같은 경우에는 아버지처럼 M자만 살짝 올라가고 마는 정도로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대머리가 되는 걸까요..그리고 약을 먹으면 대머리가 안될수도 있는 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는 부계쪽 모계쪽 모두에서 형질이 전해져 내려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세대를 건너갈 수도 있지만 바로 전해져 내려올 수도 있는 복합적인 유전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누구도 질문하신 분이 앞으로 어떻게 탈모를 보일지 정확히 예견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병원에 방문해서 헤어볼륨 계측검사와 두피 촬영, 소형화 검사를 통해서 살펴보면 현재의 상태를 알 수가 있습니다. 한번의 검사와 측정으로 큰 의미를 부여할 수는 없지만, 주기적으로 검사와 상담을 통해서 진행 상황을 살피고 그것에 맞춰서 탈모가 있다면 적절한 치료 방법으로 개선해 나가면 됩니다. 말씀하신 약은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처럼 남성형 유전성 탈모의 힘을 억제시키는 약이 있는데, 예방적으로 드시는 것이 아니고 탈모의 증상이 심화되었을때 드시면 최대한 탈모의 힘과 속도를 저지시킬 수가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면 다시 글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