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올해안에 모낭복제가 가능한 얘기일까요?

 
 

제가 커뮤니티를 돌아다녀보던중 모낭복제에 관한글을 보게되었는데요 모낭복제실험중, 현재 350명이상의 탈모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상실험을 하고 있는데, 지금 거의 완료단계고, 2013년쯤엔 2상을 완전히 끝내고 3상을 시작할 예정인 것 같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꽤나신뢰성이 있어서 2014년에 상용화를 노려볼수도 있다던데 원장님께서도 알고계시는내용이신가요?? 원장님이 보셨을땐 기대해볼수있는 상황인가요???

 


아데랑스의 모낭복제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국제학회에서 아데랑스의 대표인 Dr. Washinik과도 만나서 의견을 들었습니다. 몇번 실험의 결과들을 보았는데 아직 모발이식을 대체할 정도의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모발이 굵어지고 좀 더 나는 결과를 사진으로 보았는데 드라마틱한 차이는 아닙니다. 물론 계속해서 연구되고 좋은 결과가 앞으로 나올 수도 있겠지만 상용화가 되더라도 완전히 기존의 탈모치료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올해 10월에 열릴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에서 그간의 연구발표에 대해서 들을 기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이 있으면 블로그를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