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한 뒤 샴푸는 어떻게 하나요?


 
 

모발이식을 머리전체적으로 옆,윗머리등까지하려면, 나중에 머리를 어떻게 감아야하죠? 안감아야할것같은데, 안감는다면 이식부위의 딱지가 3주넘도록 떨어지지 않고 유지되면, 이식한모낭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이 블로그에서 봤는데. 생착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이식한 모낭에 안좋은 영향이 어떤거죠?

 


모발이식을 한 뒤 다음날부터 샴푸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샴푸하는데 어려움도 있고, 수술 부위라 겁이나기도 해서 다음날은 병원에서 샴푸를 해드린 뒤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후 샴푸 from newhair on Vimeo.

이식부위는 샴푸 거품을 내기 위해 과도하게 비비는 것을 예방하려고 뿌리면 거품이 생기는 스프레이형 샴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수술 후 1일정도가 지나면 어느 정도 고정이 되서 부딪히거나 일부러 잡아당기지 않는 이상 잘 빠지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딱지가 생기는 자체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딱지가 적게 생기는 것이 상처회복에 도움이 되긴합니다. 상처회복이 빠르면 아무래도 생착률이 올라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딱지가 생겼다고해서 꼭 생착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안생기면 좋지만 생겼다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