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탈모인데 20대떄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도 하나요?

 
 

1. m자부분 머리가 가는데요, 20살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도 하나요? 그리고 먹는다면 40살까지만해도 20년동안 복용하는데 약효의 감소나 간에 무리가가지는 않나요? 

2. 프로페시아의 효능이 6년이상되어 감소하는것은 약에대한 내성이 아니라 유전력이 약효를 이기던지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탈모라고 하던데 그렇다면 꾸준한 관리로 신체나이를 젊게 유지한다면 약효또한 더 오래 지속되는지 궁금합니다. 

3. 이른나이에 탈모가 시작되면 심한 대머리가 된다는 말이 있어 무섭습니다. 아버지께서 m자이시긴 하지만 정수리나 다른부분은 정상이시고 m자도 몇년동안 거의 변화가 없으신것 같은데 이른나이에 발현되어 더디게 진행하거나 조금만 진행할 수 있나요?


1. 20세 전부터 복용하기도 합니다. 약효는 2년정도 지나면 다소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만, 사람마다 다릅니다. 10년 넘게 약효가 유지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건강한 성인의 경우 장기간 복용을 한다고 해서 간에 무리가 가지는 않습니다. 

 2. 약효가 듣는 것이 신체나이와 관계가 있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습니다만,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신체나이와 관련이 있으므로 건강한 생활을 하시면 탈모를 줄이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확률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이른 나이에 시작하였을 경우 심한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지 모든 분이 심한 탈모가 된다는 말씀은 아닙니다. 아버님께서 심한 탈모가 아니시면 심한 탈모가 될 확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