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치료중인데 어떤 치료로 효과를 보고 있는건지 알 수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23살 남자입니다 m자 유전형 탈모가 와서 우울증도 걸리고 사람들도 쉽게못만나게 되었는데요.. 해볼수 있는건 다해보고자 모나드+미녹시딜+메조테라피+헤어셀 4가지 치료를 한지가 4개월이 넘어감니다. 중요한건 m자에 제데로 효과를 보고 있다는겁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m자를 제외한 나머지 정상적이엿던 머리들이 너무 얇아지고 있네요.. 병원에서는 기다려보라고는 하지만.. 한업이 얇아져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엇습니다. 정말 머리를 툭툭 쳐봐도 볼륨감과 힘이 상당히 업어진게 느껴져요. ㅠㅠ 이해가 안가는게 피나 복용하면 윗머리랑 뒷머리 등 굵어지거나 현상유지는 해준다고 알고 있는데..얇아지고 m자에 머리는 올라오고 .. 뭐가 문제인지. 메조테라피 문제인지 미녹시딜 문제 인지 뭐라도 끊엇다간 또 폭풍처럼 빠질것같고요 너무불안하네요 ㅠ아니면 혹 이게 정말 정상인걸까요.. 6개월 까지는 기다려보라고 하지만 효과를 6개월 부터 볼수는 잇는건지요.. 오죽하면 머리안나더라도 있는머리라도 약드시는다른분들처럼 굵어지고 튼튼해졋으면 좋겟네요 ㅠㅠ 읽어주셔셔 감사드립니다.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가늘어 지고 있다는 것은 유전 탈모가 가속화 되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말씀하신 치료들이 유전 탈모에 호전을 가져오긴 해도 악화를 시킬 우려가 있는 것은 없어 보입니다. 메조나 미녹시딜의 영향이 아닐까 걱정이 된다면 메조테라피는 잠씨 멈춰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녹시딜과 피나스테라이드는 복용을 중단하면서 약효가 사라져 칼모가 가속화 되겠지만 메조테라피는 그렇지 않을테니 걱정하지 말고 잠시 중단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본인의 탈모 변화가 어떤지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면 치료법을 선택하고 지속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므로 병원에 내원하게 되면 주기적으로 모발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의 진행 정도나 약효에 대한 경과 확인을 위해서는 모발의 볼륨(머리숱 계측검사)을 측정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baldingblog.co.kr/780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