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이 느린것과 탈모의 치료효과가 연관성이 있을까요?

 
 

제가요 20살인데요 성장이좀느려서 2차성징도 다른애들보다 2년정도 늦게왔거든요?? 그래서 수염도좀 굵어지고 턱에서도 굵은 수염이 조금씩 나고있었는데 프로페시아를 두달좀넘게 먹으니까 턱에 굵은수염은 이제 아예안나고 원래 콧수염은 2주에 한번 정도씩 깎아야됬는데 지금 한달째 안깍는데도 깍을 필요가 없네요 의사분들이 먹어도 된대서 먹은건데...프로페시아의 부작용인가요?? 그리고 끊었다가 다시복용하면 처음복용때보다 효과가 안좋다던데.. 처음 복용효과나타나기 전에 끊으면 나중에 다시 복용할 때 효과에 지장없나요??

 

일반적인 증상은 아닙니다만, 프로페시아 복용 후 몸의 털이 증가했거나 감소하는 증상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부작용이라고까지 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몸의 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복용을 고려해보셔야겠습니다. 끊었다가 복용하신다고 약효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만, 끊었을때 진행되는 탈모 부분에 있어서 약을 먹는다과 회복이 될 지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다시 복용할 시점의 탈모성향이 더 강해진 경우 약효가 떨어지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