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방식의 수술후 생긴 흉터

 
 

28세 남자입니다. M자 머리 때문에 2년전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워낙에 짧은 머리 스타일을 좋아하고 유지하기 때문에 선생님의 추천으로 비절개 방식을 통해서 수술받았는데 선상의 흉터는 안생겼지만 모낭이 빠진 자리가 하얀점처럼 크게 보여서 남들이 가끔 뭐라고 하기도 합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비절개방식은 모낭 한단위씩 채취하므로 선상의 흉터를 남기는 절개방식에 비해서 흉터가 덜 눈에 띄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짧은 머리 스타일을 유지하는 남성분들은 흉터를 보이지 않기 위해서 선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머리가 아주 짧고 숱이 워낙에 적은 경우에는 비절개 방식을 선택해도 흉터가 눈에 띌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SMP를 통해서 흉터 부위의 두피 채도를 낮추어서 흉터를 가릴 수가 있습니다. 이식 부위 역시 밀도가 낮을 경우 SMP를 함께 시술하면 더욱 볼륨감을 더해 줄 수가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