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아진 모발, 그리고 모든 필요한 부위에 미녹시딜을 사용해야 하나요?

 
 

탈모 때문에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10개월 동안 프로페시아을 복용하고 있고 미녹시딜도 바르고 있습니다. 괜찮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과는 반대로 정수리보다는 헤어라인 쪽에 효과를 보고 있 습니다. 머리카락이 좀 긴편인데 모발이 얇아진 부위와 빠진 부위를 찾아서 미녹시딜을 바르고 있는데 제가 실수로 필요한 부위에 바르지 않으면 그 부위는 효과를 못보게 되는 것인가요?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모두 앞부분이나 헤어라인 보다는 정수리쪽 탈모에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반대의 경우라도 효과를 보고 있으니 다행이고, 계속해서 꾸준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녹시딜의 경우 함께 동봉된 설명서에 사용법이 잘 적혀있습니다. 숱이 적거나 탈모가 진행된 곳, 그리고 모발이 얇아진 곳 필요한 부위에 모두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부작용으로 원치 않는 얼굴부위에 잔털이 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약이 흡수된 부위 중심으로 효과가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